서울시 자립준비청년 대중교통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오늘은 알뜰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바로 서울시 자립준비청년 대중교통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서울시 자립준비청년 대중교통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출처] 서울시 보도자료 (2023.10.26.)

 

◎서울시 자립준비청년 대중교통비 지원대상

서울시는 11월부터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매월 6만원의 대중교통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대상>

자립준비청년은 아동복지시설 및 가정위탁의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본인이 희망할 경우 만 24세까지 연장 가능)가 돼 시설에서 나와 생활해야 하는 청년을 말합니다. 현재 서울시에 거주하는 자립준비청년은 약 1,700명으로, 서울시에서만 매년 260여 명이 사회로 나오고 있다.

자립준비청년 지원금 2천만원 내용 상세보기






서울시 자립준비청년 전용공간 보기

 

◎서울시 자립준비청년 대중교통비 신청방법

이번 지원은 최근 시내버스와 지하철 요금이 잇따라 인상됨에 따라 자립준비청년들의 생활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다. 학업과 직장생활을 위해 통학‧출퇴근해야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보호종료 5년 이내 자립준비청년으로, 과거 2년 이상 연속으로 아동복지시설 및 가정위탁 보호를 받은 이력이 있는 자에 해당하면 주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 자립준비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내용

지원대상에 해당할 경우 보호종료 후 5년 간 매월(20일) 6만원의 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금은 한 달에 20일, 매일 2회 간·지선 시내버스(요금 1,500원)를 이용한다고 가정해 산출했다.

교통비 지급은 11월부터 시작된다. 지원기준에 따라 연내 신청은 보호종료 2018년 9월 보호종료자부터 가능하며, 지원금액은 보호종료일 기준 5년 이내에 해당하는 기간만큼 지원된다. 연말까지 신청을 완료한 대상자는 8월분부터 소급 지급 받을 수 있다.





 

◎마무리

이번 서울시 지원 사업은 대중교통비 지원을 통해 고물가로 인한 자립준비청년들의 생활비 부담을 경감해주고 나아가 자립준비청년의 꿈과 첫출발에 동행할 수 있도록 세심하고 두터운 자립지원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하는 분들은 꼭 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컨텐츠 더 보기>

►2024년 주목 할 10가지 신기술 및 트렌드 AI XR 5G Cloud WiFi7 Iot 헬스케어

▶︎서울시 청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

▶︎전월세 임대차 계약 전 및 계약 시 체크 사항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