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출몰이 잦아서 많은 분들이 불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집 가전제품으로 쉽게 하는 빈대 퇴치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빈대 퇴치 가전 제품으로 빈대 박멸 들어가 보시죠!
◎빈대 생존의 약한 고리
빈대는 실내에서 생존할 수 있는 곤충의 일종으로, 흡혈하지 않아도 70일에서 150일까지 생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빈대는 50도 이상의 고열에 약하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이용하여 빈대를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집 가전제품으로 쉽게 하는 빈대 퇴치 방법
●스팀다리미 또는 의류건조기 사용
스팀다리미나 의류건조기는 고열을 발생시키는 기기로, 이를 이용하여 빈대가 출현했던 지점 또는 서식했던 흔적이 있는 곳을 집중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스팀다리미의 경우, 온도는 70~90도가 적합합니다.
●가전제품의 고온 살균 기능 활용
LG전자의 트루스팀(TrueSteam) 기술을 활용한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 스타일러는 빈대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와 건조기의 살균코스 이용시 빈대 제거에 유용하다고 합니다.
●진공청소기 이용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즉시 오염된 모든 장소를 청소하고, 진공청소기 안의 필터 처리는 봉투에 밀봉해 폐기해야 합니다.
●헤어드라이기 이용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해 침대, 소파, 가구 틈새를 공략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 헤어드라이기 바람을 세게할 경우 빈대가 엉뚱한 곳으로 날아가버리거나 더 꽁꽁 숨어버릴 수 있으니 약한 바람으로 고온열풍을 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리적 방제와 화학적 방제 병행
질병관리청은 “빈대 발견시 스팀 고열처리 등 물리적 방제를 우선 실시하고, 살충제 분무 등 화학적 방제를 보조적으로 수행하면 더 효율적으로 빈대를 방제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에게 비용 부담이 전가되지 않습니다.
◎ 정리하며
오늘은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빈대에 대해 우리집 가전제품으로 쉽게 하는 빈대 퇴치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빈대 퇴치는 일회성 작업이 아닌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므로, 위의 방법들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컨텐츠 더 보기>
▶빈대 퇴치 방법, 물린 증상, 예방 수칙, 치료 방법, 출몰 지역
▶인천공항 제 1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 자율주행셔틀 무료예약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