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주택 담보 및 전세 대출 싼 이자 쉽게 갈아타기

신용대출 대환대출 플랫폼에서 주담대와 전세자금 대출까지 온라인 대환대출 비교 서비스가 오는 12월 출시 예정입니다. 이제는 아파트 주택 담보 및 전세 대출을 싼 이자로 쉽게 갈아타기가 가능해집니다.

아파트 주택 담보 및 전세 대출 싼 이자 쉽게 갈아타기-온라인 대환대출 비교서비스, 대환대출 플랫폼

 

◎주담대·전세대출 온라인 대환대출 비교 서비스 출시

주담대 전세대출의 온라인 대환대출 비교 서비스가 출시되면 고객입장에서 손쉽게 비교 및 대환대출이 가능해집니다. 이 서비스는 19개 대출 비교 플랫폼에서 제공되고, 32개 금융회사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신용대출 대환대출만 가능, 주담대/전세대출 대환대출은 12월 오픈예정>

신용대출 대환대출 비교해보기

<뱅크샐러드에서 비교>





 

◎대환대출 플랫폼 프로세스 단순화

지금까지 대출을 갈아타려면 직접 영업점에 방문해서 조건을 일일이 비교해야 했고, 최종 법무사를 통해 기존 대출금을 상환해야 하는 등 절차가 복잡했었습니다.

하지만 대환대출서비스를 통해서 PC 또는 스마트폰에서도 대출 비교 플랫폼으로 대출 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더 좋은 조건으로 쉽게 갈아탈 수 있게 됩니다.

 

◎대환대출 대상 및 범위

주담대 대환대출

  • 주담대 대환대출은 아파트에만 해당됩니다.
    다세대, 연립주택 등은 시세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기 어려워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아파트 관련 대출 중 중도금대출과 잔금대출 등도 제외됩니다.
    중도금대출과 잔금대출의 경우 특정 은행과 계약을 맺고 자금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이동 필요성이 적기 때문입니다.
  • 보금자리론도 제외됩니다.
    시장금리보다 금리가 낮은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전세금 대환대출

  • 전세대출은 아파트와 아파트가 아닌 경우에도 모두 온라인 대환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보증보험에 가입한 대출이어야 합니다. 전세대출의 약 97%가 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서 대부분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출비교부터 실행까지 일주일!

주담대오 전세대출은 실행까지 약 1주일정도 걸릴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출 심사 시 각종 규제와 임대차계약, 주택 관련 권리관계 등에 대해 금융사에서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대환대출은 대출 이동중개시스템을 통해 신규 은행에서 기존은행으로 자동으로 이체되게 됩니다.

근저당권 설정, 말소 또는 보증 설정 및 해지 등은 금융사간 서로 진행되어 개인 소비자 입장에서는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서비스 제약 대상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비율(은행 40%, 제 2금융권50%)을 초과하는 소비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다만 기존 부채의 일부를 상환해서 DSR규제비율을 지키게 되면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온라인 대환대출 비교 서비스가 기존 신용대출에서 주담대와 전세자금 대출로까지 확대됩니다. 주담대와 전세대출 온라인 갈아타기가 시작되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무조건 유리하게 됩니다. 아파트 담보대출과 전세대출이 있다면 올 12월을 꼭 기다리셔서 이자부담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컨텐츠 더 보기>

▶현대차 기아차 전기차 아이오닉5 6 보조금 할인혜택

▶선분양보다 후분양 아파트가 인기있는 이유와 장단점

▶주유비 할인 혜택 4대 신용카드 추천 완벽 비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