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바로 인천공항 제 1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 자율주행셔틀 무료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제 1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 자율주행셔틀 무료 운행
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T1)에서 장기주차장까지 자율주행셔틀이 시범 운행된다는 소식입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제1 여객터미널과 장기주차장 사이에서 자율주행셔틀의 시범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자율주행셔틀은 9인승과 4인승 2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9인승 : 정기적으로 노선을 순환하는 ‘정기형 셔틀’
- 4인승 : 운영 시간 최소 5분 전까지 예약하면 탈 수 있는 ‘예약형 셔틀’
◎자율주행 공항셔틀 예약 방법
자율주행셔틀은 평일 점심시간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15~20분 간격으로 제1 여객터미널과 장기주차장 구간을 시속 30~50㎞로 주행합니다. 장기주차장에는 4개의 정류장이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예약 방법
- 제1 여객터미널 1층 입국장 동쪽과 서쪽에 위치한 키오스크(1층 3번, 13번 출구)
- ‘인천공항 가이드’ 모바일 앱
- 전용 홈페이지⇒
◎자율주행기술이 적용된 공항셔틀
이번에 시범 운행하는 자율주행셔틀 차량은 차량이 스스로 상황을 인지·판단해 비상시에도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 없는 레벨4 이상 수준의 자율주행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러나 비상상황을 대비해 운전자 1명과 안내요원 1명이 상시 함께 탑니다.
시범운행 단계인 만큼, 장기주차장 내에서는 전면 자율주행으로 운행하고 차량 이동이 많은 제1여객터미널 진입로와 장기주차장 연결구간에서는 운전자가 차량을 운전합니다.
인천공항공사는 시범운행을 통해 실증 데이터를 확보하고 개선사항을 발굴·보완해 제1 여객터미널~제2여객터미널을 연결하는 자율주행셔틀, 제2여객터미널 내 자율주행 개인형 이동장치(PM) 도입 등 자율주행 교통수단의 도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인천공항 제 1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 자율주행셔틀 무료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자율주행 셔털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컨텐츠 더 보기>
▶2024년 주목 할 10가지 신기술 및 트렌드 AI XR 5G Cloud WiFi7 Iot 헬스케어